본문 바로가기

Daily/Hot Place

[강원도 속초] 아바이마을, 순대 맛집! 단천식당

728x90

안녕하세요😎

속초 아바이마을에 있는 맛집! 단천식당에 다녀왔는데요

 

2010년, 13년 전 1박 2일 TV프로그램에 나왔다는데요

그만큼 오래된 가게고 3대째 가게를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후기 시작합니다 😃


위치

 

단천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6,128 · 블로그리뷰 2,451

m.place.naver.com

 

 

단천식당 ·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842

★★★★☆ · 한식당

www.google.com

 


영업시간

 

매일

08:30 ~ 19:00

브레이크타임: 15:30 ~ 16:00

라스트오더: 18:00


단천식당

아바이마을

단천식당은 아바이마을에 위치해있는데요

갯배를 타고 들어갔는데 벽화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봤어요 ㅋㅋㅋ

단천식당

원조 3대 단천식당입니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출연했다고 하네요

사진 좌측에는 많은 연예인분들과 인증사진 😎

단천식당

수많은 연예인분들이 왔다 가셨어요 ㅋㅋㅋ

자세히 안 봤지만 유명하신 분들이겠죠?

단천식당 - 1박2일

특히 13년 전 1박 2일에 나왔었죠 🙂

저도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단천식당

단천식당은 블루리본도 많이 받았어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맛집 인정을 받았달까요?

 

단천식당 메뉴

단천식당 - 메뉴판

단천식당 메뉴판입니다

요리류에는 모듬순대,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식사류에는 명태회냉면, 물냉면, 아바이순대국밥

다양한 젓갈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순대 포장도 된다고 하네요 😄

단천식당

음식물 재사용도 하지 않는다고 해요!

당연한 거지만 안 지키는 집이 많으니 ㅋㅋㅋ

 

그리고 대기표가 없고 그냥 줄 서서 먹는 곳이에요 😏

단천식당 - 밑반찬

단천식당 밑반찬입니다

젓갈, 김치들과 양파장아찌도 나옵니다

젓갈이 맛이 있던데 그래서 판매도 하시나 봐요

단천식당 - 오징어순대

단천식당의 오징어순대입니다

속이 꽉 차서 튀어나올 지경인데 계란물로 지져서 막은 너낌이었어요 ㅋㅋㅋ

명태회랑 같이 한입에 먹으면 포만감이 장난 없죠 😆

단천식당 - 아바이순대국밥

단천식당 아바이순대국밥입니다

비가 오는 추운 날이라서 뜨끈한 국밥도 하나 시켰습니다

들깨가루도 많이 들어가고 조금 평범한 느낌이 아니었나 싶어요

그래도 맛있었어요 🤗

단천식당 - 명태회냉면

단천식당 명태회냉면입니다

저는 비빔냉면을 좋아하는데요

명태회냉면은 비빔냉면 너낌입니다

 

아바이마을에 오면 어느 지점을 가던 명태회냉면을 팔고 있어요

비빔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명태회와 같이 먹는 냉면은 식감도 좋고 맛도 좋죠 😁


이렇게 속초 아바이마을, 아바이순대 맛집! 단천식당에 다녀왔는데요

휴가철이라서 그런가 웨이팅이 50분 정도 걸렸는데

오래 기다린 만큼 맛이 좋았어요

서비스도 당연히 좋구요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캐미도 은근슬쩍 보이는데 재미있었어요 ㅋㅋㅋ

 

여러분들도 속초 아바이마을에 가시게 되면 단천식당에서 야무지게 식사 한번 해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