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Hot Place

[진도] 통발 (해오름 식당), 다양한 해산물 한상!

728x90

안녕하세요😊

진도 쏠비치에서 쉬다가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식당!

통발(해오름 식당)에 다녀왔어요

통발이랑 해오름 식당이랑 같은 곳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위치가 다를 거예요?

해오름 식당에 전화해 보니 인테리어 때문에 통발에 연락하라고 하셨네요 😉

그럼 바로 후기 시작합니다


위치

 

 

통발 : 네이버

방문자리뷰 521 · 블로그리뷰 238

m.place.naver.com

 

 

통발 ·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초사리 646-4

★★★★☆ ·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차량픽업가능!!! 진도 대명쏠비치에서 차량으로 1분 거리 전남 진도군 의신면 송군길 35

 


영업시간

 

12:00 ~ 22:00 월, 화, 목, 금, 토, 일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오더

 

수요일 정기휴무


통발

통발 - 외관

밤에 가서 그런가 어두운 곳에서 혼자 빛나고 있어서 ㅋㅋㅋ

찾기 쉬웠어요

 

통발 - 외관

"진도에 왔으니 우리도 진도 좀 나가볼까나?" 라는 문구도 있구요 ㅋㅋㅋㅋ

 

통발 - TV방영

경이로운 세상이라는 방송에도 나왔다고 하네여

통발 한상으로 나온 것 같아여

 

통발 - 원산지 표시판

원산지도 잘 적혀있었구요

대부분 국내산이더라구요? 덕분에 안심하고 야무지게 먹어요 ㅎㅎ

 

메뉴판

 

네이버 지도

통발

map.naver.com

저는 미리 예약하고 간 거라서 메뉴판을 못 찍었는데요 ㅠ

네이버지도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뉴 참고해 주세요

저는 해오름한상을 먹었어요!

24년 1월 기준으로 17만 원입니다

4명이서 먹었는데 배부르게 먹었네요 😎

다른 메뉴들은 통발한상, 모둠물회, 꽃게탕, 오징어통찜, 전복죽, 모둠회, 해산물모둠, 전복회, 낙지탕탕이 등이 있어요

 

해오름한상

통발 - 해오름한상

밑반찬들과 삼합, 전복부터 나왔어요

4인으로 예약을 해서 메뉴당 1명이 먹을 만큼만 나왔어요

 

저는 홍어를 못 먹어서 ㅎㅎ,, 고기만 낼름 했네여

그냥 그냥 먹을만 했어요

 

통발 - 해오름한상

간장에 절여있는 전복이 나왔어요

짭조름하니 좋았네여

오독오독한 식감도 살아있었어요 😀

 

통발 - 해오름한상

고등어 같은 게 나왔어요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졌어요 ㅎㅎ

 

통발 - 해오름한상

참돔, 광어 회가 나왔어요

그냥 제 추측이에요 ㅋㅋㅋㅋㅋ

무슨 회인지 알려줬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맛은 있었어요 😋

 

통발 - 해오름한상

횟집에 가면 저는 옥수수콘을 애정하는데요 ㅋㅋㅋㅋ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통발 - 해오름한상

해물파전,,? 같은 전이 나오는데

끝에 바삭하게 구워져 있어서 좋았어요 ㅋㅋㅋ

 

통발 - 해오름한상

딱새우회, 개불, 멍게, 전복회가 나옵니다

전복은 내장도 그냥 주셨어요

제주도에서 먹던 딱새우 보니까 반가운 느낌이었네여 ㅋㅋㅋ

다른 것들도 신선했네요 😏

 

통발 - 해오름한상

가자미조림 이었던 것 같은데

이것도 무슨 생선인지 알려줬으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냥 냅다 먹긴 했는데 ㅋㅋㅋ 배불러서 맛을 잘 즐기지는 못했네여 😮

 

통발 - 해오름한상

오징어 통찜도 나오구요

저렇게 내장이 같이 들어가 있는 건 처음 먹어봤어요

꼬릿꼬릿하니 저는 조금 힘들더라구요?

다른 가족들은 맛있다고 야무지게 드셨어요 ㅋㅋㅋㅋ

 

통발 - 해오름한상

새우, 조개찜도 나와요

1인당 1개씩 먹는 거라서 아쉬웠지만 맛있어서 감질맛 났네요 😌

 

통발 - 해오름한상

낙지탕탕이도 나오구요

입천장에 붙어서 너무 힘들었네여 ㅋㅋㅋㅋㅋ

신선하니 그런 거겠죠??

 

통발 - 해오름한상

물회가 나왔는데요

물회소스가 엄청 꽝꽝 얼어있어서 먹기 힘들었네요

녹는데도 시간이 조금 걸렸구요,,

그래도 새콤달콤하니 먹을만 했어요

 

통발 - 해오름한상

해초비빔밥인데요

저는 다소 힘들었네요 😅

가족들은 맛있게 먹었어용~

 

통발 - 해오름한상

마무리로 매운탕이 나옵니다

이때쯤 너무 배불러서 국물만 조금 먹고 말았어요

얼큰하더라구요~


이렇게 폭식을 하고 왔는데요

메뉴당 1인분씩 감질맛나게 나와서 아쉬운데

나오는 거 계속 주워 먹다 보면 너무 배불러요 🙂

 

그리고 음식 어디까지 먹었는지 체크하시고 다음 메뉴를 타이밍 좋게 착착! 갔다 주시더라구요

흐름 안 끊기게 먹는 거 중요하죠 ㅎㅎ

 

통발 덕분에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맛봐서 좋았어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