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경주] 수학여행 이후로 처음 가는 불국사

728x90

안녕하세요

경주하면 불국사! 불국사하면 경주! ㅋㅋㅋ

그래서 불국사에 다녀왔습니다 😎

그럼 다녀온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


위치

 

불국사 : 네이버

방문자리뷰 6,732 · 블로그리뷰 11,992

m.place.naver.com

 

불국사 · 경상북도 경주시 진현동 15-1

★★★★★ · 불교사찰

www.google.com

저는 경주여행을 뚜벅이로 다녔는데요

10번 버스였나?

버스 타고 불국사 주차장 쪽에 내려서 걸어갔답니다 :)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불국사 - 입장료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예전에 돈냈던거 같은데,, 무료로 바뀌었네요 ㅎㅎ

 

불국사

불국사 - 주차장에있는 지도

불국사 주차장에 있는 지도 한컷 했는데요

다 찢어져가서 아쉬웠어요 ㅠ

 

불국사

불국사 입구에 있는 세계유산 불국사 돌입니다

거대한 돌에 저렇게 새기다니 ㅋㅋㅋ 대단합니다

 

불국사 - 안내문

안내문이 가격 안내 옆에 붙어있었는데요

사찰 경내에서는 복장을 단정히 하고 조용히 관람하여 주시기 라바니다.

개, 고양이 등 동물을 들어가지 마십시오

 

불국사 - 문화재 관람수칙

문화재 관람수칙도 있었어요

1. 경내 흡연금지 (불조심)

2. 애완동물 입장금지

3. 음식물 반입 및 취사금지

4. 질서문란 행위금지 (고성방가)

5. 사찰환경 훼손금지

6. 문화재 보호구역 출입금지

7. 드론 촬영금지

 

세계문화유산이니까 더더욱 수칙들을 잘 지켜야 해요!!

다 같이 위 수칙들을 지키면서 봅시다 😎

 

불국사 - 불국사 안내도
불국사

불국사 안내도와 관련 내용들이 있는데요

입구에 이런 것들이 많으니 그냥 들어가지 마시고 한번 읽어보세요

의외로 재밌습니다 ㅋㅋㅋ

 

불국사 - ?

입구에 뭔가 쓰여있지만

한자를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이뻐서 찍어봤고요 ㅋㅋㅋ

그냥 이뻐서 찍었습니다 허허

 

불국사

들어가는데 뭔가 있구요

가까이 가서 안 봤지만 뭔가 상징적인 너낌이랄까

 

불국사 - 쓰레기통

쓰레기통도 항아리로 되어있구요 ㅋㅋㅋ

 

불국사 - 평범한 나무

평범한 나무인데도 크고 이쁘더라구요?

웅장합니다 웅장해~ 😄

 

불국사 - 불국사 종합안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불국사 종합안내가 나오는데요

오른쪽으로 갈지 왼쪽으로 갈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른쪽으로 갔어요~

화살표도 오른쪽으로 되어 있었네요 😏

 

불국사 - 불국사 스탬프

스탬프도 있구요

경주 여행지마다 스탬프가 있더라구요 ㅋㅋㅋ

 

불국사 - 문고리

문고리도 해태? 모양으로 되어있구요

오래된 것 같은데도 다소 무섭게 표현되어 있죠

선조들은 더 무서웠을 것 같아요 ㅋㅋㅋ

 

불국사 - 다보탑
불국사 - 삼층석탑

다보탑과 삼층석탑입니다!

 

주차장에 안내소가 있는데 슬쩍 들어가서 인사도 하시고 ㅋㅋㅋ

안내문도 받을 수 있거든요?

거기에 쓰여있는 관련된 내용들을 보면서 탑들을 구경하면 색다른 재미가 있어요

아는 만큼 보인다고 ㅋㅋㅋ 그 글을 읽고 있으면 세세하게 볼 수 있죠 😉

 

예를 들어,

다보탑에는 일제에 나라를 빼앗겼던 설움이 드러나는 것과 1마리의 돌사자가 남아있다는 둥

삼층석탑은 무영탑이라고 불리고 이사달, 이사녀 전설을 알 수 있죠 😁

 

불국사

각자의 소원도 적혀있구요

 

불국사

탑이 있는  곳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길게 뻗은 곳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사진한 컷 하면 이쁘게 나오니까 참고하세요 🙂

 

불국사 - 범종각

범종각도 봤구요

근엄하게 있는 게 멋졌네요 😎

 

불국사 - 무서운 문지킴이?

근데 길을 가다가 무서운 문지킴이를 만났어요 ㅋㅋㅋ

어딘지 모르겠는데 약간 쫄아서 튀었네요 ;;;

 

불국사 - 천왕문?

천왕문? 한자를 잘 모르지만 이뻐서 찍어봤구요

안에는 사천왕이 양쪽으로 지키고 있었어요

산천왕도 한번 보시면 무섭게 생겼으니 재밌게 봐보세용 ㅋㅋㅋㅋ

 

불국사 - ?

이것도 이뻐서 한컷

 

불국사 - 관음송

불국사 나가는 길에 관음송이 보이더라구요?

사실 입구에 있는 건데 ㅋㅋㅋ 입구를 다른 곳으로 들어와서

 

쨋든!

100년이 넘었다는데 관리가 너무 잘되어서 그런가

진짜 웅장해요

제가 본 소나무 중에 최고로 이뻤습니다 ㅋㅋㅋ

다들 지나가면서 오~ 나무 이쁘네 하면서 지나갈 정도에요 😏


이렇게 불국사를 스악 보고 왔는데요

어렸을 때 수학여행으로 갔던 기억이 있는데

길이 바뀐 건가??  이렇게 힘들게 등산하는 느낌으로 갔다 왔나? 싶었어요

약간 숨찰정도로 위에 있으니 유모차는 힘들 것 같구요

어린아이들도 땡깡부릴 정도에요~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수학여행 때 다녀왔으면 한번 다녀와보세용

아는 만큼 보인다고 조금 더 아는 상태로 보니 색다르게 재밌었어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