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경기 광주] 4월 비오는 화담숲, 떨어진 벚꽃과 피고 있는 수선화

728x90

안녕하세요 😎

2023년 4월 6일에 화담숲을 다녀왔습니다!

비가 많이 오고 난 후라서 벚꽃은 기대도 안 하고 갔네요 ㅠㅋㅋㅋ

비가 와서 많은 곳을 구경하지 않았으니 훑어보는 너낌으로 봐주세요 👀👍


위치

 

 

화담숲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화담숲 : 네이버

방문자리뷰 9,202 · 블로그리뷰 11,044

m.place.naver.com

경기도 광주시에 있습니다!

화담숲 자체가 산에 있는 위치라서 자가용 끌고 가는 거 아니면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

 

그리고 주차장은 화담숲으로 쭈욱 올라가면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들어가라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ㅋㅋㅋ

화담숲주차장 검색해서 가셔도 될 것 같아요 🙃


운영시간

화요일 ~ 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정기휴무

월요일 정기휴무니까 참고하세요~


예약방법

 

 

마스크 착용 안내 < 온라인 예매 < 화담숲

이용 안내 1. 입장시간 안내 입장시간을 준수해 주세요. 예약 시간 미준수 시 입장이 불가합니다. 성수기 기간의 경우 입차량이 많아 혼잡할 수 있사오니 여유롭게 도착하시어 입장 준비 부탁드

m.hwadamsup.com

화담숲은 예약을 하고 들어가야합니다!

예약하지 않고 그냥 가면 낭패를 보실 수 있어요 😨

위 사이트에서 온라인 예매 하시면 됩니다 :)

 

사람이 많이 몰리는 기간, 주말에는 표가 다 팔리는데요

무료취소가 전날까지 가능해서 전날 예매를 취소하시는 분들이 많으니까

오후 11시쯤부터 새로고침하면서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화담숲

화담숲 가는길

주차장에서 화담숲으로 가는 길에 시냇물이 흐르더라구요 ㅋㅋ

비가 와서 물이 많아서 좋았지만 떨어진 꽃잎이 보이시나요,, 흑 😥

화담숲 정문

정문 아래에 입장하는 곳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9시 30분에 예약했는데 11시 30분에 도착했네요 🙁

그런데 비 오는 날이라 그런가? 원래 그런가?

쿨하게 입장시켜 주시더라고요 ㅋㅋㅋ 너무나 다행이었습니다

모노레일 무인 발권기

화담숲 정문에 있는 모노레일 무인 발권기 입니다

입구라서 그런가 1승강장에서 가는 것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모노레일을 2구역에서 2구역 -> 1구역으로 오는 걸 구매했어요 :)

모노레일 승강장 설명

모노레일 설명도 잘 되어 있더라구요

전체 승강장 도는데 약 20분 걸립니다!

중간하차 및 재탑승이 불가능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담숲 정문 소나무

화담숲 정문으로 들어가면 큰 소나무가 반겨줍니다

크으,,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이쁘네유

화담숲으로의 초대

화담숲은 LG그룹 3대 구본무 회장의 아호를 따서 이름을 붙였대요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식물원? 숲? 이라서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

화담숲 소나무

소나무 하나하나 이쁘게 잘려있고 큼직하니 이뻤어유

화담숲 연못

연못도 잘 되어있었어요 ㅋㅋㅋ

연못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제 눈에는 연못으로 보여서 ㅎㅎ,,

화담숲에서 바라본 번지없는 주막

화담숲 연못 쪽에서 바라본 번지 없는 주막입니다!

한옥으로 되어있고 해무가 껴서 운치있죠? 이렇게 정신승리라도 했어요 ㅠㅋㅋㅋ

 

화담숲 지도

대부분 화담숲을 왼쪽으로 도는 것 같더라구요?

원래 그렇게 돌라고 되어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ㅋㅋㅋ

왼쪽부터 철쭉/진달래길, 자작나무숲, 색채원 등등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화담숲 지도

중간에 쉼터도 있구요

코스를 직접 작성해 놔서 보고 참고해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

화담숲 포토존

화담숲에는 이렇게 포토존도 있는데요

저는 들어오자마자 점심시간이라서 연못 한 바퀴를 돌고 번지 없는 주막으로 향했습니다 :)

그 와중에 포토존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뒤에 이쁜 건물, 나무들이 보여서 사진 찍으면 잘 나오더라구요 🤪

 

 

모노레일 1승강장

모노레일 1승강장입니다

사람이 적은 비 오는 화담숲인데도 여기에는 줄 서있는 사람이 많았어요

 

저는 2승강장에서 모노레일을 타서 2승강장까지 걸어갔어요

도보로 40분 정도 걸렸네요

화담숲 자연생태관

자연생태관은 나중에 와서 보려고 지나치는데 옆에 이렇게 큰 곤충들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곤충 싫어하는 사람은 질색하며 도망가더군요 😁😁

화담숲

화담숲에 관람방향이 친절하게 적혀있어서 좋았어요

이끼원을 지나쳐 진달래 보러 긔! 😏

화담숲 철쭉/진달래

철쭉인지 진달래인지 구분은 못하겠더라구요?

그런데 보라색으로 영롱하게 이쁘게 피었어요

4월 6일이었는데 핀 것도 있고 피기 시작하는 것도 있었네요 😜

화담숲 떨어진 벚꽃

가는 길에 비를 맞아서 많이 떨어진 벚꽃도 한번 봐주고요 ㅋㅋㅋ

뒤에 초록초록하고 앞에 분홍분홍하고 굉장히 눈이 즐겁구요?

화담숲 하트다리

1승강장에서 2승강장으로 가는 길에 하트다리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찍는 사진들이 이쁘게 나온다는 소문을 들었죠 ㅋㅋㅋ

그런데 비바람이 불어서 그런가?

사람들이 그냥 후딱 지나치더라구요

저는 비바람을 다 맞으며 사람이 없는 하트다리 한 컷 했습니다 🤭

하트다리에서 바라본 승강기 -1
하트다리에서 바라본 승강기 -2

하트다리에서 바라본 승강기입니다

굉장히 운치 있죠?

벚꽃이 안 떨어지고 파릇파릇했으면 더 이쁘겠지만 ㅋㅋ

 

하트다리에서 옆을 보면 이런 풍경을 보실 수 있어요 :)

화담숲 철쭉/친달래길

드디어 철쭉/진달래길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옹골차게 필랑말랑 하고 있는 꽃들이 더 귀여워서 좋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필랑말랑하는 진달래를 많이 봐서 좋았어요 🤓

화담숲 스탬프

주요 공간에 갈 때마다 보이는 스탬프가 있떠라구요?

이거 했으면 좋았을 텐데 ㅋㅋㅋ

스탬프가 야무지게 있더라구요

나중에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

관람방향으로 가는 길에 이런 폭포도 봤구요?

비가 많이 와서 물길이 강해서 좋았네여

화담숲 철쭉/진달래

어때유

화담숲 철쭉/진달래꽃 나름 이쁘쥬? ㅋㅋㅋ

옆에 하트다리도 보이고 풍경이 좋습네다 :)

가는 길에 물레방아도 있구요?

그런데 물레방아로 만들어지는 전기로 폰 충전도 할 수 있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빛의 3원색 원리실험도 할 수 있었어요

신기쓰 🤩

경치구경 하시면서 천천히 산책하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급 생각난 건데 서두르면서 가는 사람이 이 문구를 볼 수 있을까요? ㅋㅋㅋㅋ

화담숲 탐매원

화담숲 탐매원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그냥 돌탑만 있는 줄 알았는데 꽃들도 야무지게 있었어요

화담숲 탑매원 수선화

수선화 너무 이쁘게 폈죠

언덕 부분에 수선화들이 뭉쳐있어서 노랑노랑한 게 너무 이뻤어요 :)

역시 대기업이 꾸려놓은 곳인가 싶었네여 ㅋㅋㅋ

임산물 채취 금지 안내문구도 있었어요

꽃들은 눈으로만 봐주세요 🙂

화담숲 수선화

수선화를 가까이 본 건 처음이었어요

뭔가 요상하게 생긴 거 같은데 ㅋㅋㅋㅋ 멀리서 보아야 이쁘다,,

그리고 아래 줄기는 쪽파 같더라구요? 😁

화담숲 떨어진 벚꽃

벚꽃이 거의 다  떨어진 벚꽃나무입니다,,ㅎㅎ

벚꽃 시즌에는 날씨 잘 보시고 비가 왔거나 오고 있는 날은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화담숲 자작나무숲

화담숲 자작나무 숲입니다!

자작나무들이 빽빽한 너낌으로 있는데 운치있떠라구요?

식물이 자라고 있는 부분이라고 적혀있는데 다 밟힌 꽃들은 불쌍하네요 😔

1승강장에서 2승강장까지 걸어가고 있는데요

자작나무 숲을 끝으로 도착을 합니다!

뒤에 자작나무들 운치 있게 있는 거 보이시죠? ㅋㅋㅋ

 

 

화담숲 2승강장 모노레일 발권기

2승강장에 도착하면 2승강장부터 탈 수 있는 모노레일 표를 살 수 있습니다

발권기를 이용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

화담숲 2승강장 벚꽃

2승강장에서 바라본 벚꽃들도 많더라구요?

떨어지지 않았으면 좋은 스팟이었을꺼에요 😏

떨어진 벚꽃잎들 또르르,,

화담숲 2승강장

승강기가 2승강장으로 들어오는 방향인데요

여기서 찍으면 이쁘게 나오겠다 싶었죠??

아 역시 이쁘게 나옵니다 ㅋㅋㅋ

그런데 옆에 휑해서 쩜 그렇지만

벚꽃잎들이 많은 시기에는 너무 이쁠 것 같으니 참고하세유

 

 

승강기에서 바라본 화담숲

승강기에서 바라본 화담숲입니다

초록초록 분홍분홍 이쁘쥬

숲이라서 그런가 눈이 맑아지는 너낌이랄까요 😃

 

화담숲 수선화 축제

화담숲 수선화 축제를 기념하여 나가는 길에 수선화를 주시더라구요 ㅎㅎ

야무지게 받아서 왔습니다 :)


이렇게 아주 짧게! ㅋㅋㅋ

1승강장 -> 2승강장 도보로 걷고

2승강장 -> 3승강장 -> 1승강장 을 승강기를 타며 보고 왔어요

 

도보로 걸어야 다 구경하고 뽕뽑는 너낌일 텐데 쉽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비가 와서 길이 미끄러웠고 우산을 계속 들고 다녀야 했기 때문이에요 ㅠ

그리고 산 쪽이라서 생각보다 춥더라구요?

여러분들은 날씨 알림에 있는 온도보다 더 낮으니 따뜻한 옷을 챙겨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쨋든!

수선화 축제를 하는 4월 6일에 화담숲을 다녀온 후기를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후기라고 할 것은 없으나,, 훑어보는 너낌으로 봐주셔서 감사함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