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다녀온 후기

728x90

싱가포르의 센토사섬에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다녀왔습니다! 😎
원래 일정은 사람이 없을 것 같은 평일! 월요일에 가려고 했는데요
월, 화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정기 휴무일이라고 해요 😥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일요일에 다녀왔습니다!
익스프레스 패스권도 구매하려고 했지만, 매진이라서 불가넝이었어요
무제한 익스프레스? 구매가 가능했지만 조금 비싼 것 같아서
입장권만 구매하고 무작정 출발! 😆


입장권 구매 가격

입장권은 3일 전에 마이리얼트립에서 구매했어요
2명에 128,710원!
입장권 판매하는 어플들이 많으니까 비교하면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입장권을 구매한 후 온라인 티켓 PDF 파일을 다운받아서 준비했어요
위에 가려놓은 바코드를 입구에서 찍고 들어가면 됩니다
입장권 티켓으로 교환하는 과정이 없어서 편했어요 😊

운영시간

저는 일요일에 갔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까 오전 10시 오픈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준비해서 갔는데 12시 오픈이었어요,,,

여러분들은 이런 시행착오 없으시라고 TIP! 알려드릴게요 😎

 

Universal SG 앱을 다운로드해서 Park Hours 시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날의 운영시간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Universal SG 앱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주로 사용한 것은 놀이기구 위치와 웨이팅 시간이었어요

놀이기구를 누르면 웨이팅 시간이 표시되어서 어디를 먼저갈지 정할 수 있었어요 😉

그리고 화장실, 흡연구역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는 길

저는 비보시티에서 센토사섬으로 가는 모노레일을 이용했는데요

비보시티 쇼핑몰?로 들어가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까지 가면 됩니다!

Sentosa Express 안내문이 잘 되어 있어서 안내문을 따라가면 될 것 같아요 ㅎㅎ

모노레일은 오픈 기념으로 2022년 09월까지 무료라고 하네요 😅

그래서 9월 이후에는 센토사 티켓을 구매하거나 이지링크카드로 모노레일을 타면 될 것 같아요!

바로 앞에 센토사 티켓을 판매하고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모노레일을 타고 한 정거장만 가면 됩니다!

가는 와중에 밖에 경치도 구경하고 센토사섬의 전반적인 모습을 살짝? 구경할 수 있었어요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셜 스튜디오 쪽으로 걸어오면 보이는 지구본!

저는 2시간이나 일찍 오게 되어서 주변 매장에서 상품들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그리고 워낙 더워서 매장에 들어가서 구경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입장하기 위해서 줄을 서 있었어요

그러면 15분전에 장화신은 고양이와 MC분이 나와서 환대를 해주십니다 ㅎㅎ

리액션이 좋은 분에게는 익스프레스 티켓을 주거나 사진촬영을 해주거나 이벤트가 있다고 하네요 😃

TIP!!
재밌는 놀이기구를 먼저 타는게 웨이팅 시간이 적어서 좋아요!
무조건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으로 가세요!
Universal SG 앱을 통해서 위치 보면서 가시면 편합니다

TIP 대로 행동해서 트랜스포머 먼저 타러 왔어요!

의지의 한국인!! 얼른 빠른 걸음으로 가서 1등으로 탔답니다 ㅎㅎ

급하게 가시더라도 중간에 3D안경은 꼭 챙겨주세요! 탑승 필수품입니다 😎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고요?

4D로 즐기는 트랜스포머인데 몰입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ㅋㅋ

필수로 타셔야해요! 🤣

그 다음으로는 CYLON, 싸이클론을 탔어요!

이 날은 사람이 적었나? 이것도 대기 5분? 하고 바로 탔어요!

옆에 휴먼 놀이기구도 있는데 싸이클론만 탔어요

 

휴먼은 발을 붙이고 타는 롤러코스터 형태이고

싸이클론은 발을 떼고 옛날에 에버랜드에 있던 독수리 요새 같았어요

이리저리 빠르게 움직이고 한 바퀴 돌고 난리 치는 놀이기구에요

그래서 소지품을 들고 탈 수 없어요

소지품을 따로 둘 수 있는 라커룸이 있어요

짐을 들고 그냥 타려고 하니까 앞에 직원분이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

락커룸은 한국어로 잘 설명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에 불편함을 없을꺼에요

그리고 약 30분? 40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후에는 돈을 낸다고 적혀있었어요

 

싸이클론은 처음부터 빠른 속도로 올라가서 색달랐어요

그리고 안전바가 튼튼해서 그런가 심장 떨어지는 느낌은 덜해서 더 재밌었네요 😁

다음은 머미를 탔어요

어둠 속에서 스토리를 보며 놀이기구를 타는 건데요

잔잔할 줄 알았는데 뭔가 급박하게 움직이는 느낌이었어요

어둠 속에서 번쩍이면서 놀이기구 트랙이 보일 때는 짜릿했지만 재미있었어요 🤣

다음으로는 슈렉 성?으로 갔어요

성이 이쁘고 웅장하게 되어 있더라고요? 😏

디테일한 부분까지 디자인해놓은 것 같아요

앞에서 슈렉, 피오나 공주 탈을 쓰고 사진 촬영도 해줬어요

퍼포먼스와 사진촬영 등 다양한 구경을 할 수 있었어요 ㅎㅎ

소소하게 공룡이 움직이는 퍼포먼스도 볼 수 있습니다 ㅋㅋ

다음 놀이기구는 이름 모를 어린이들이 타는 놀이기구를 탔어요

앱에서 웨이팅 5분이라고 해서 갔더니 20분이었어요

이 놀이기구만 항상 5분으로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요고는 소소잼이었어요

하지만, 어린이가 타기에는 다소 무서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꽤나 빠르답니다? 😅

 

볼거리

우선 미니언즈를 보러 갔어요!

2시였나,,? 이것도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매일마다 다른 시간일 수 있으니 확인 후 일정을 계획하세여 🙂

 

귀여운 퍼포먼스 조금 보여주다가 줄 서서 같이 사진을 찍더라고요

줄 서는 건 싫으니 조금만 보다가 왔어요~

그리고 옆에 미니언즈 상품을 파는 곳에서 구경도 했습니다!

귀여운 미니언즈,, 갖고 싶지만 가격을 보고 내려놓고 왔어요 😫

다음으로 본 것은 Miss Bar입니다!

MC분, 장화 신은 고양이와 다른 고양이 셋이 춤을 추는 퍼포먼스에요

치명적으로 귀여웠어요 ㅋㅋㅋ

탭댄스도 추고 박수도 치면서 같이 흔들거리면서 구경했네요 🤣

이제 다음 스케줄을 수행하러 나가려는데 트랜스포머 쪽에서 쀵!! 쀵!!! 소리가 나길래 가보니까

이런 퍼포먼스를 하고 있었어요

안에 사람이 타고 있는 건 맞나,,? 할 정도로 너무 정교하게 만들어졌어요 🙃


우당탕탕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잘 다녀왔는데요

다른 나라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보다 작은 케이스라고 해요

하지만, 여러 가지 구경하려고 다음 스케줄이 있는 여행객으로서는 적당한 스케일이었어요 😃

 

마지막으로 강조드리고 싶은 점은!!

1. Universal SG 앱을 다운받아서 참고!

2. 들어가서 무조건 오른쪽으로 돌기!

3. 마실만한 음료 챙겨가기!

4. 오픈런!

728x90